아메리칸 스쿨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8:14본문
Download : 아메리칸 스쿨을 읽고.hwp
‘우국’에서는 한 청년 장교의 숭고한 할복자살을 통해서 Japan인들의 애국심과 용기를 보여줬다면, ‘아메리칸 스쿨’에서는 Japan인들의 애국심이나 용기는 찾아 볼 수 없고, 미국이라는 강한 존재, 뿐만 아니라 미국인이나 심지어는 미국과 관계 있는 기관(건물)앞에서 조차 굉장히 약해지고, 비굴해지는 Japan인들을 역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과연 그것을 통해서 Japan이란 나라 또는 국민의 위상이 올라갈까? 그것은 웃음거리에 불과할 것이다. 우리 나라에서 Japan인이 한국어 잘한다고 한국인에게 자랑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는가? 야마다라는 사람의 또 하나의 특징은 약육강식이라는 논리에 따라서 자신의 지위상승을 노린다는 것이다.
다.아메리칸스쿨을읽고[1].. , 아메리칸 스쿨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아메리칸 스쿨을 읽고 쓴 독서report입니다. 그것 또한 미국인에게 인정을 받으면서... 그 과정에서 약자로 재물같이 되어버린 사람이 이사라는 인물이다. 언뜻 보면 야마다는 영어를 잘하고, 자신의 실력을 뽐내는 걸 좋아하는 사람으로 보여진다.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아메리칸 스쿨을 읽고.hwp( 66 )


아메리칸 스쿨을 읽고
‘아메리칸 스쿨’을 읽으면서 전에 읽었던 ‘우국’이라는 작품과는 완전 반대라는 느낌이 들었다. 이 야마다라는 사람의 독특한 가치관이랄까? 특이한 점은 미국 사람들 앞에서 Japan인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는 영어를 잘해야하고, 그렇지 못하면 수치스러운 것이라는 조금은 아이러닉한 발상이다. 어떻게 보면 반미주의 의식을 가지고 있는 거 같지만, 실질적으로는 자신은 피해를 안 입으려고 하고, 자기는 도와주지 않으면서, 남이 자기를 도와주기 바라는 이기주의적이면서 지극히 개인주의 성향을 띄고 있는 인물이다. 도통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자신에 관한 모든 것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는 다소 폐쇄적인 인물이다. 작가는 두 인물을 통해서 미…(To be continued )
순서
아메리칸스쿨을읽고[1]..
레포트/감상서평
아메리칸 스쿨을 읽고 쓴 독서감상문입니다. 하지만 작가의 표현 속에서 이 사람은 미국과 같이 강한 힘을 가지는 것에 대해 동경하는 인물이고, 자연 그 힘 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진다. 그 비판의 첫 대상은 야마다이다. 이 작품의 특이한 점은 자신의 나라와 국민을 약하게 만든 존재에 대한 반감은 전혀 나와있지 않고, Japan인들의 그론 부분만을 비판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