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스(Peters)의 교육의 개념(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6:21본문
Download :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개념.hwp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개념(槪念)
피터스(Peters)의,교육의,개념,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槪念
목차
Peters의 교육의 槪念
Ⅰ. 기준으로서의 교육
Ⅱ. 입문으로서의 교육
Ⅲ. 교육받은 사람
reference
Peters의 교육의 槪念
R. S. Peters는 교육의 定義(정의)를 한마디로 내리는 것을 거부하고 다음과 같이 몇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Peters는 교육의 槪念을 (1)기준으로서의 교육, (2)입
문으로서의 교육, (3) 교육받은 사람으로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다
1)기준으로서의 교육
Peters는 교육을 한마디로 定義(정의)하고 그 定義(정의)가 모든 종류의 교육에 들어맞기를
기대하는 것은 무모한 짓이라고 했다. 그래서 그는 세 가지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1) 교육은 가치 있는 것을 전달함으로써 그것에 헌신하는 사람을 만든다. 어떤 사람이 교육을 받았으
나 좋은 방향으로 變化되지 않았다든가, 자기 아들을 교육하면서 가치 있는 어
떠한 것도 가르쳐 주지 않았다는 것은 논리적으로 모순일 것이다. 그는 말의 용도는 하나의 定義(정의)로 포괄될 수
없을 만큼 서로 복잡하게 얽혀 있다고 했다.
교육은 가치 있는 것이 도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의도적으
로 전달되고 있거나 전달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교육이라는 용어는 재배라는
용어와는 달리 어떤 특정한 활동을 지칭하는 용어가 아니라 어떤 기준을 명시하
는 것이라고 보았다. 그는 말의 용도는 하나의 定義(정의)로 포괄될 수
없을 만큼 서로 복잡하게 얽혀 있다고 했다. 그래서 그는 세 가지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槪念
목차
* Peters의 교육의 槪念
Ⅰ. 기준으로서의 교육
Ⅱ. 입문으로서의 교육
Ⅲ. 교육받은 사람
* reference
* Peters의 교육의 槪念
R. S. Peters는 교육의 定義(정의)를 한마디로 내리는 것을 거부하고 다음과 같이 몇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Peters는 교육의 槪念을 (1)기준으로서의 교육, (2)입
문으로서의 교육, (3) 교육받은 사람으로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다
1)기준으로서의 교육
Peters는 교육을 한마디로 定義(정의)하고 그 定義(정의)가 모든 종류의 교육에 들어맞기를
기대하는 것은 무모한 짓이라고 했다.
(2) 교육은 지식, 이해 그리고 어떤 인지적 안목을 포함하며 이러한 것들은 무
기력해서는 안 된다
(3) 교육은 학습자의 의도성과 자발성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위의 첫 번째 기준은 교육의 규범적 측면을 말하고 있는데, Peters는 교육은
가치 있는 것이 달성되어야 한다는 기준을 자명한 원리로 생각했다.
두 번째 기준은 교육의 인지적 측면을 말하고 있는데, 교육받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지식과 어떤 槪念 구조를 갖추고 사실을 전체적으로 조직하는 원리를
…(省略)
Download :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개념.hwp( 65 )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개념(槪念)
%EC%9D%98%20%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_hwp_01.gif)
%EC%9D%98%20%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_hwp_02.gif)
%EC%9D%98%20%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_hwp_03.gif)
%EC%9D%98%20%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_hwp_04.gif)
%EC%9D%98%20%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_hwp_05.gif)
설명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개념 ,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개념사범교육레포트 , 피터스(Peters)의 교육의 개념
다. 그래서 교육이라는 용어는 재배라는
용어와는 달리 어떤 특정한 활동을 지칭하는 용어가 아니라 어떤 기준을 명시하
는 것이라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