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를 넘어 할인점의 리더를 꿈꾼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6:29본문
Download : 이마트를 넘어 할인점의 리더를 꿈꾼다.hwp
99년도 합작투자로 스타트해 비교적 뒤늦게 할인점 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 내에 유통업계 2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테스코 만의 독특한 현지화 전략(戰略) 과 통합화 전략(戰略) 이 성공했기 때문일것이다 더군다나 테스코가 들어오기 1년 전 우리나라에 진출해서 할인점 업계를 긴장시켰던 세계적인 기업인 월마트가 그 명성에 못 미치는 부진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과는 좋은 대비가 되어 더욱 그 성공이 주목을 끌고 있다 우리는 월마트와 비교되는 테스코의 현지화 전략(戰略) 과 통합화 전략(戰略) 에 초점을 맞추어 그 배경과 성공 원인(原因)을 자세히 분석해보고자 한다.삼성홈플러스_0906 , 이마트를 넘어 할인점의 리더를 꿈꾼다. 보통 해외 다국적 기업이 현지 기업과 인수 합병이나 J/V를 추진할 경우 기업규모가 대상기업간의 합 또는 그 이상으로 확대됨으로써 구매력, 지역커버리지, 머천다이징 능력, 자금력 등이 제고되고 유통기업의 성장 및 경쟁기반을 신속하게 강화할 수 있는 역량이 생기게 된다된다.hwp( 28 )






설명
순서
삼성홈플러스_0906
레포트/인문사회
한국의 유통시장의 分析(분석)과 그에따른 홈플러스의 전략과 해결Task 에 마주향하여 쓴 글입니다. 테스코는 한국으로 독자적인 진출을 하기보다 삼성과의 적극적인 합작투자(J/V)을 통해 한국에서의 기반을 확고히 했고, 그 후 다른 외국계 유통기업과는 差別화되는 현지화 전략(戰略) 과 글로벌 스탠다드로 물류시스템을 통합하는 표준화 전략(戰略) 을 적절하게 조화시켜서 진출 이래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볼 수 있다
1. 합작 투자(Joint Venture)
테스코가 한국 유통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서 진출 초기부터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수 있었던 원인(原因)은 바로 삼성과의 합작 투자(J/V) 때문이었다. 특히, 합작투자를 하는 기업이 서로 중복되지 않는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해왔다면…(투비컨티뉴드 )
한국의 유통시장의 분석과 그에따른 홈플러스의 전략과 해결과제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