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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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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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그것은 인간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기술상의 한계가 있으며 한사람의 만족은 타인의 불만을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만인의 만족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완벽한 관리plan을 인간관계론자들의 기대처럼 쉽게 발견될 수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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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간관계론의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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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간관계론의 한계 1) 조직에 대한 지나친 이원론적 인식과 감정논리의 중시 : 인간관계론은 인간과 조직에 대하여 이성과 감정, 공식... , 인간관계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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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론
1) 조직에 대한 지나친 이원론적 인식과 감정논리의 중시 : 인간관계론은 인간과 조직에 대하여 이성과 감정, formula(공식)...
4. 인간관계론의 한계
1) 조직에 대한 지나친 이원론적 인식과 감정논리의 중시 : 인간관계론은 인간과 조직에 대하여 이성과 감정, 公式 과 비公式 의 대립 등 지극히 이원론적이며 지나치게 감정의(定義) 차원에 비중을 둔 입장을 취하고 인간의 합리적 측면과 비합리적 측면 또는 公式 조직과 비公式 조직을 서로 대립시켜 파악하려고 하였다.
4) 조직외부環境의 무시 : 인간관계론은 조직내의 개인이나 비公式 조직을 중심으로 사회적 ·심리적 관계를 주로 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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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사실에 있어서 인간의 행동은 합리적 측면과 비합리적 측면이 혼합되어 있으므로 구조론에서 처럼 이를 통합적으로 인식할 필요가 있다아
2) 인간관리의 기술적 한계 : 조직내의 인간관계를 改善(개선) 하기 위하여는 각종 관리plan이 현실적으로 적용될 수 있어야 한다. 즉, 인간의 경제적 동기를 지나치게 경시하여 동기부여의 일방적 측면만을 강조하였다.
3) 경제적 동기의 지나친 경시 : 구성원의 사회심리적 욕구가 충족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능률이 향상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