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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진기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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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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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선생 박 군의 순수, 세무서장 조 군의 물질적 추구, 그리고 음악을 가르치는 하인숙의 도피에의 욕망은 모두 내면 깊숙한 곳에 침잠했던 윤희중의 옛 모습이다. 그러나 그는 `한정된 책임 속`에서만 살 수 있었다. `한 번만, 마지막으로 한 번만 이 무진을, 안개를, 외롭게 미쳐가는 것을, 유행가를, 술집 여자의 자살을, 배반을, 무책임을 긍정하기로 하자. 마지막으로 한 번만이다. 꼭 한 번만.`... 세속적 욕망과의 타협에 대한 양심의 부끄러움, 거대한 벽(壁) 앞에서 꺽여버린 내면의 의식들이 겹쳐지며 형성된 `윤희중`의 불안한 심리는 도시의 공간 속에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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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게 무진 행은 `서울에서의 실패로부터 도망해야 할 때거나 하여튼 무언가 새 출발이 필요할 때였다.




,감상서평,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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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그에게 무진 행은 `서울에서의 실패로부터 도망해야 할 때거나 하여튼 무언가 새 출발이 필요할 때였다.` `무진`에는 무엇이 있던가. 그곳에는 현실에서 좌절할 수밖에 없었던 불투명하고 음울한 회색의 안개로 존재하는 지난날 `윤희중` 자신의 내면이 자리잡고 있다아 화투와 수음과 불면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며 도저히 헤쳐 버릴 수 없었던, 무엇인가에 구원을 기대할 수밖에 없었던 자신의 어둡고 우울한 흔적들이 `무진`에 고스란히 남아서 그를 기다렸던 것이다. 아내의 전보 한 장에 그의 내면 세계는 한순간에 허물어지고, `심한 부끄러움`을 느끼며 무진을 떠난다.` `무진`에는 무엇이 있던가. 그곳에는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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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너나 할 것 없이 모두 속물이 돼버린, 속물이 되지 않고서는 살아남을 것 같지 않던` 젊은 날의 내면 속에 의식은 찾을 수 없고 무력한 껍질만 남은 자신의 또 다른 자아. `윤희중`은 내면과 현실 사이의 도달할 길 없는 거리의 괴리감으로 가슴이 터져 버릴 것 같아 못 견딘 나약하기만 했던 과거를 회상하며 연민을 느낀다.

`윤희중`은 `무진`에서 현실을 떠나 지난날 자신의 모습들과 조우(遭遇)한다. `윤희중`의 삶은 이미 현실에 침식당해버렸기에 현실의 얼개는 그를 구속한다. 그는「어떤 개인날」을 불렀던 목소리로「목포의 눈물」을 부르는 음악 선생 `하인숙`에게서 `어렴풋이나마 사랑하고 있는 옛날 자신`의 모습을 보고 그녀와 함께 현실에서의 도피를 꿈꾼다.` `무진`에는 무엇이 있던가. 그곳에는 현... , 무진기행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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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게 무진 행은 `서울에서의 실패로부터 도망해야 할 때거나 하여튼 무언가 새 출발이 필요할 때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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