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쉽(PPL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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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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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스폰서십의 목적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우선 기업의 이미지 제고 노력을 위해 스폰서십을 활용하는 경우이다.
1984년 올림픽 후원업체로 참가했던 브라더 공업의 경우 올림픽을 기점으로 매출은 16.3%, 경상이익은 21.6% 증가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눈에 띈 성과는 기존의 재봉틀 회사라는 이미지에서 정보기기 회사로 변신에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주요 고객에 대한 응대(Hospitality) 목적으로 스폰서십을 활용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이 때는 우량 고객에 대한 관리 차원에서 프리미엄 티켓 제공, 신규 제품 introduce, 엔터테인먼트 호로그램 제공 등의 marketing 활동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목적 아래에서는 시장 점유율 상승, 고객 이탈률 감소, 신규 고객 창출 등이 주요 目標(목표)가 될 것이다.스폰서쉽에관하여
스폰서쉽(PPL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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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目標(목표)를 설정하라
스폰서십 marketing 은 기업의 장기적인 marketing 目標(목표)를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스폰서십 marketing 은 기업이 당면한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활용되는 marketing 수단으로 인식되어야 한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고객 충성도 확보, 종업원의 애사심 고취 등이 주요 目標(목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스폰서십 marketing 을 기업의 사회 공헌 호로그램과 연계하거나 PR 활동에 적극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marketing 目標(목표) 수립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instance(사례)라고 할 수 있다
둘째, 매출 상승을 위해 스폰서십을 활용하는 경우이다.
다. 바슈롬(Bausch & Lomb)은 자사의 주요 거래 파트너들이 바슈롬(Bausch & Lomb)의 다양한 사업 영역을 모르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따라서, 스폰서십과 관련된 다양한 판촉 활동의 전개, 신규 제품 출시 등의 marketing 활동이 병행되어야 할 것이다. 기존의 파트너들은 충분히 바슈롬(Bausch & Lomb)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자사의 인지도 부족으로 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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