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22:57
본문
Download : DB마케팅이란 무엇인가.hwp
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활용하여 필요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strategy)으로 `원 투 원(one-to-one) marketing `이라고도 한다. 하지만 여기서 끝난다면 마케터들은 더 이상 발전하지 못할 것이다.
어느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매했는지,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매했는지, 언제 재구매 또는 대체 구매할 것인지 등과 같은 정보를 가지고 고객의 성향을 分析하여 효율적인 판매전략(strategy)을 수립하는 것이다…(skip)
다.
데이터 베이스 marketing 이란 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이를 활용하는 marketing 전략(strategy)의 하나이다. 여기서 남과 여의 비율이 데이터이고, 이 비율에 따라 分析하는 것이 바로 정보인 것이다. “여자비>남자비” 라고 가정해 보자. 이렇게 된다면 마케터들은 당연히 여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팔려고 할 것이다. 이제는 고객 하나 하나가 바로 데이터이고 정보가 되는 것이다.
설명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이란무엇인가 , DB마케팅이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B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순서
Download : DB마케팅이란 무엇인가.hwp( 15 )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이란무엇인가
1. 정 의
2. 데이터 베이스 marketing 의 방법
3. 데이터 베이스 marketing 의 사례(instance)
4. 결 론
2. 데이터 베이스 marketing 의 방법
예를 들어 우리 동네의 사람이 산다고 하자. 그렇게 된다면 그 안에 남과 여의 비율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데이터 베이스 marketing 의 core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