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선생과 이승만선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5:15
본문
Download : 김구선생과 이승만선생.hwp
레포트/기타
Download : 김구선생과 이승만선생.hwp( 69 )
김구선생과이승만선생
다.
김구의 생애
백범 일지
김구선생의 암살사건
경교장
이승만의 생애
4.19혁명
이화장
김구의 생애
김구(金九) 1876(고종13)~1949. 독립운동가, 정치가, 본관은 안동, 아명은 창암(昌巖), 본명은 창수 (昌洙) 개명하여 구(九 龜), 법명은 원종(圓宗), 환속 후에는 두래(斗來)로 고쳤다.
인조 때 삼정승을 지낸 방조(傍祖) 김자점(金自點)이 권세다툼에서 청병(淸兵)을 끌어들였다는 역모죄로 효종의 친국을 받고 1651년사형당하자, 화를 피하여 선조되는 사람이 그곳으로 옮겨갔다.김구선생과이승만선생 , 김구선생과 이승만선생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본 자료(data)는 김구선생과 이승만선생에 대해 조사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17세에 조선왕조 최후의 과거에 응시하였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고, 벼슬자리를 사고 파는 부패된 세태에 울분을 참지 못하여 1893년(고종30) 동학(東學)에 입교하여 접주(接主)가 되고, 황해도 도유사(都有司)의 한 사람으로 뽑혀 제 2대 교주 최시형 (崔時亨)과도 만났다.
자는 연상(蓮 上), 초호는 연하(蓮下), 호는 백범(白凡) 황해도 해주 백운방(白雲坊) 텃골(基洞) 출신.순영(淳永) 의 7대 독자이며, 어머니는 곽낙원(郭樂園)이다.
4세 때 심한 천연두를 앓아 가까스로 목숨을 건졌고, 9세에 한글과 한문을 배우기 처음 하였으며, 아버지의 열성으로 집안에 서당을 세우기도 하였다.
14세때에 「통감」,「사략」과 병서를 즐겨 읽었으며, 15세때에 학자 정문재(鄭文哉)에게 한학을 배웠다.
19세에 팔봉도소접주(八峰都所接主)에 임명되어 동학군의 선봉장으로 해주성(海州城)에서 동학혁명(東學 革命)을 지휘…(drop)
설명
순서
김구선생과 이승만선생
본 자료는 김구선생과 이승만선생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