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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alteration(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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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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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의 또래 괴롭힘이 학년과 성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이원변량analysis(분석) 을 실시하였으며, 독립변인 간의 상호작용 效果(효과)가 나타나는 경우 단순 주 效果(효과) 검증을 하였다.

1








1. 개인별 논문 analysis(분석) 내용

1-1. 아동의 개인적 · environment(환경) 적 特性과 또래 괴롭힘
< 서미정, 김경연, 2004, 아동학회지 제 24권 2호>
1-2. 초등학생들의 집단 괴롭힘 가해행동과 피해행동에 대한 사회적,
심리적 예측 변인들 : 학년과 성별을 중심으로
<이해경, 김혜원, 2001, 한국 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1-3. 또래 괴롭힘에 관련된 아동의 친구관계와 자아지각
< 이은해, 고윤주, 2004, 아동학회지 제 24권 4호 >
1-4.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과 학교adaptation(적응) 의 관계
<동아대학교 동아 교육논총 제 27집>
1-5. 아동의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경험과 교사보고에 따른 문제행동과 유능성 : 학년과 성별 비교
1-6. 또래 괴롭힘 피해아의 特性에 기초한 중재 program의 개발
: 부모교육 program과 사회적 기술 훈련 program을 중심으로

2. 서론 - 연구동기 및 논문의 배경과 가설

3. 본론
3-1. 연구대상
3-2. 연구내용
3-3. 연구절차
3-4. 연구결과 및 가설입증
3-5. 통계방법
3-6. 제한점 및 아이디어

4. 結論

xxxxxx-5. 통계방법
- 수집된 는 SPSS/win program을 사용하여 빈도 및 백분율을 산출했으며, 각 척도의 신뢰도를 파악하기 위해서 Cronbach`s α 계수를 산출하였다. 또한 집단 간의 개별비교는 Duncan 사후검증을 적용하였다.

-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경험과 학교 문제 행동과 유능성이 학년과 성별로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각각 이원변량analysis(분석) 을 함.
또래 괴롭힘 가해, 피해경험과 교사보고의 학교 문제행동과 유능성은 서로 어떤 관련이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학년과 성을 통제한 가운데 pearson 적률 상관계수를 산출함.

- 또래 괴롭힘의 피해 및 가해 점수는 아동별 각 문항의 백분율 점수의 평균(average) 점수로 계산되었다.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 학교adaptation(적응) , 학년, 부모 학력 및 가계소득간의 인과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상관관계, 중다 회귀analysis(분석) , 경로analysis(분석) 을 적용하여 analysis(분석) 하였다.1 , ‘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변화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개인별 논문 分析(분석)과 제한점 및 아이디어에 대하여 introduce했습니다. 가해 점수도 가해를 측정(測定) 하는 4문항을 기초로 같은 방법으로 산출. 친구관계의 질과 자아지각 점수는 각 하위 변인에 속한 문항의 평균(average)을 P산하여 사용. analysis(분석) 방법으로 카이검증, 변량analysis(분석) 과 희귀analysis(분석) 이 실시, 단순 상관계수와 부분 상관계수도 산출

xxxxxx-6. 제한점 및 아이디어

① ° 본 연구의 대상자가 한 도시의 일부의 학생들이기 때문에 본 연구결과를 일반화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다
° 교사가 최소한 2학기 정도를 함께 보낸 아동에 대한 평가이지만 아동에 대한 교사 개인의 편견을 완전히 배재할 수는 없다.,경영경제,레포트
개인별 논문 분석과 제한점 및 아이디어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 수줍어하고 불안해하거나 주장적이지 못해 또래 괴롭힘 피해자가 되는지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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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alteration(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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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즉 피해를 측정(測定) 하는 8개의 문항에 대해 각 문항마다 백분율 점수[(해당 문항에 지명된 수/학급원수)×100]를 구한 후, 이 점수들의 평균(average)을 피해 점수로 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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